영광군, 경로우대 목욕이용권 지원 확대

입력 2017년07월20일 15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광군은 관내 어르신들의 쾌적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경로우대 목욕이용권을 하반기부터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반기당 6매(1매당 4,000원)씩 총 12매를 배부해오던 것을 높은 선호도를 고려해 이번 하반기부터 배부량을 상향 조정해 반기당 12매씩 1년에 총 24매(1인 월 2매)의 목욕이용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로우대 목욕이용권은 영광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70세 이상 어르신들은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관내 협약을 맺은 목욕탕, 이․미용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민선 6기 김준성 군수의 공약에 따라 배부한지 3년째를 맞이하는 현재 90%를 상회하는 높은 이용률을 보이면서 노인복지의 대표적인 인기시책으로 인정받고 있다. 군은 이번 목욕이용권 지원확대를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건강 유지에 일익을 담당하며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고 경로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반기에 신청하신 분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읍면사무소에서 수령하실 수 있으며, 본인이 수령하기 힘들 경우 가족이 대리 수령도 가능하다.


하반기 연령 도래자 등 추가 대상자는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를 접수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노인가정과(☏350-5568). 읍․면사무소 맞춤형 복지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