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4일부터 ‘2차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입력 2017년07월21일 11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2017년도 제2차 강북구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을 오는 24일(월)부터 다음달 3일(목)까지 접수한다.


사업 내용은 생활, 환경, 문화 등 분야에 상관없이 이웃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활동이라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모임별 최대 지원 금액은 200만원이다.


이번 공모는 마을공동체 공모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주민모임 대표제안자는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역을 둔 5인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사업 기간은 9월 초 협약일로부터 올해 12월 15일까지다.


공모 신청은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maeul.org)에서 가능하며, 3일 오후 6시에 접수가 마감된다.
 

8월 7일~9일 중 면접 심사가 진행되고 마을공동체 위원회와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8월 말 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 심사결과가 공개된다.


강북구는 마을공동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상담, 개별컨설팅, 회계 및 사업실무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