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미세먼지 저감대책 원탁토론회 시민참여자 모집

입력 2017년07월24일 21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오는 8월 3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참여 순천형 공감 정책 개발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대책’ 시민 원탁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원탁 토론회는 자발적 참여 시민들의 토론과 합의에 의한 숙의 민주주의 방식을 도입하여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기존의 발표형 토론회를 벗어나 상하가 없는 원탁에서 참가자 전원이 참여·공감·소통 등의 토론 과정을 거쳐 최종적인 결론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실시되는 이날 토론회에서는 미세먼지의 원인과 국내외 상황 등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와 함께 참여 시민들이 원탁 테이블에 10명씩 둘러앉아 자유롭게 상호 토론과 합의로 나온 정책 아이디어들을 유사한 것끼리 묶어 스티커 투표를 통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가장 합리적인 정책을 선정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시민의 생각은 2018년 신규 시책으로 구체화될 것이기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세먼지 저감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다음달 2일까지 순천시 환경보호과(749-5784~6)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토론회 참가 시민들은 참여시간을 자원봉사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