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건군 90주년' ASN-301 레이더를 피할 수 있는 반복사(反輻射) 무인기 선보여

입력 2017년08월01일 10시54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28km 내의 최대 8개 레이더를 공격할 수 있다

xcnnews 화면 캡쳐
[여성종합뉴스] 중국이 '건군 90주년'을 맞아 지난달 30일 대규모 열병식에서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를 무력화할 수 있는 공격용 무기 'ASN-301'을 선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 중앙(CC)TV 인터넷판 양스왕 해당 무인기에 대해 "레이더를 피할 수 있는 반복사(反輻射) 무인기"라며 "이 공격형 무기는 자살식 반(反)레이더 무인기이며 주로 적의 레이더를 공격한다.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도 31일 중국 국방부를 인용해 해당 무인기 기종에 대해 ASN-301이라고 전했다. 최대 시속 220km로 4시간 동안 비행할 수 있는 무인기는 레이더 시스템을 찾아내 표적으로 삼는다. 228km 내의 최대 8개 레이더를 공격할 수 있다.


지난 3월 올 3월 중국 포털사이트 신랑왕 등 일부 매체에서는 ASN-301이 한국의 사드를 무력화할 수 있다고 소개한 부분이 눈에 띈다. 당시 매체는 사드 레이더에서 방출하는 전자파를 추적해 순식간에 레이더를 파괴할 수 있어 사드에 대항할 수 있다고 분석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