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초대형 'LG 올레드 사이니지' 기네스북 등재

입력 2017년08월13일 13시23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면적 700700㎡ '배구코트 4개를 합친 것보다 크고 총 17억개의 화소로 구성'

[여성종합뉴스] 13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세계 최대 규모의 올레드(OLED) 사이니지가 등장했다.
 
LG전자는 "연간 8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인 두바이몰(Dubai Mall)에 55인치 OLED제품 820개를 이용한 'LG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 사이니지는 총면적이 무려 700㎡로, 배구코트 4개를 합친 것보다 크고 총 17억개의 화소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화소를 한 줄로 늘어뜨리면 그 길이가 11㎞에 달한다.

 

1천200여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는 두바이몰의 1층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 상단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는 아쿠아리움에 맞춰 부드러운 물결 형태로 디자인됐다.
 

올레드는 얇고 가볍기 때문에 곡선형태 등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데다 '빛샘 현상'이 없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아 여러 사람이 함께 보는 사이니지에 적합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세계 기네스협회는 두바이몰에 설치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Largest OLED Screen)'으로 인증했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 대표 차국환 부사장은 "세계적인 도시 두바이에 또 하나의 세계 최대가 탄생했다"며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