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따라 이야기 따라 서울 중구 도보여행

입력 2017년08월18일 09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서울 중구는 관광객들이 걸으며 구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내 다채로운 도보 탐방코스를 소개한 「이야기 따라 걷는 중구」를 발간했다.

 
구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중구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명소, 문화재 등 볼거리에 스토리를 입힌 갖가지 탐방코스를 개발해왔다. 각 코스에는 전문교육을 마친 주민들이 문화해설사로 활약하고 있다.

 
휴대가 편하도록 핸드북 사이즈로 만들어진 이 책자는 중구에서 개발한 도보 탐방코스를 ▲문화해설사와 함께 걷는 길 ▲중구 맛 순례길 ▲이야기 따라 걷는 길 ▲테마 따라 골라 걷는 길 등 네 가지 주제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코스 약도와 사진, 지점별 볼거리, 소요시간, 도보여행 참여방법 등 알짜정보들만을 일러스트와 함께 엮어 코스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높이는데 초점을 뒀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걷는 길’ 은 정동 한바퀴, 장충단 호국의 길, 을지유람, 광희문 달빛로드, 필동 예술통 투어, 황학동 중앙시장 먹깨비 투어 등으로 4명 이상 모이면 전문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코스를 돌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책자에 새겨진 QR코드를 찍으면 각 코스별로 해설사 사전예약도 가능하다.

 
‘중구 맛 순례 길’ 은 중구 곳곳의 유명 먹거리 골목을 담았다. 장충동 족발, 신당동 떡볶이, 남산 돈가스, 오장동 함흥냉면, 황학동 곱창, 을지로 골뱅이, 남대문 갈치조림 등 각 골목 및 맛집 위치, 가격정보, 연락처와 같은 정보를 수록했다.

 
‘이야기 따라 걷는 길’ 은 책자를 벗 삼아 자유롭게 걸을 수 있는 길로 서울로7017 연계코스를 비롯하여 남산, 동대문, 명동, 정동 코스를 안내한다. 코스 약도와 주요지점의 간단한 정보로 보기 편하게 구성했다.

 
끝으로‘테마 따라 골라 걷는 길’ 은 근대역사로, 현대건축로, 야경투어로, 성지순례로, 전시관람로 등 10개의 테마길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책자에서는 휴대전화 QR코드를 이용해 중구의 걷기 좋은 길, 을지유람 등 홍보동영상을 만날 수 있다. 주요 명소에 설치된 비콘을 통해 역사·문화이야기를 음성으로 안내 받는‘중구 스토리 여행’앱 사용법도 상세히 풀어놨다.

 
1천부가 발행된 「이야기 따라 걷는 중구」는 동주민센터와 주요 공공기관,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되어 내방객이나 관광객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