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EBS와 함께하는 대학 입시 설명회'

입력 2017년09월12일 06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입시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EBS와 함께하는 2019, 2020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연다.
 

구는 해가 갈수록 대학 입시의 수시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의 성공적인 대입 수시 전략을 돕기 위해 이번 입시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는 EBS 입시 설명회 대표 이금수 강사가 맡아 2019, 2020학년도 대학입시의 이해와 합격 전략, 바람직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시 설명회에 앞서 연세대학교에 입학한 중랑장학생이, 학창시절 자신의 학습법 등 노하우를 알려주는 시간을 가져 더욱 유익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구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중랑장학사업을 펼쳐 총 149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했다. 올해도 540여명에게 5억 원을 지급하는 등 2,949명에게 33억 4천여만 원의 중랑장학금을 수여했다.


입시설명회 참여는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사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5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EBS에서 제작한 대입 정보 책자와 서울시 안에 있는 일부 대학의 입시 홍보 책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지역의 학생들이 수시전형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올 들어 3회째 입시설명회를 열고 있으며,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3회를 더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상봉동 엠코에 위치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교육상담실에서 수시로 입시상담이 이뤄지고, 지난 8월부터는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나진구 구청장은“이번 설명회가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수시 학생부 전형을 미리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입시 정보 제공은 물론 교육 지원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