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 2017 전국평생학습실천대회 성황리에 마쳐

입력 2017년09월19일 09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난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4차 산업혁명, 경계를 넘는 평생학습의 진화’ 라는 주제로  '제11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및 2017 전국평생학습실천대회'를 평생학습기관 관계자를 비롯한 현장실천가, 활동가, 일반인 등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했다.
 

시흥시와 경기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주최하고 시흥시평생학습축제추진단, 시흥시중앙도서관운영위원회,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경기평생교육사협회 공동주관, 시흥시의회,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한국평생교육사협회가 후원한 이번 축제는 ‘갈라파고스를 넘어라’라는 슬로건으로 전국에서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는 평생학습 실천사례의 발표‧토론‧상호학습을 통해, 평생학습 현장 실천가들의 역량 강화와 정보 공유를 통하여 지속 가능한 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전국학술축제의 형태로 진행됐다.
 

첫날 숙명여대 이지선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메이커로 여는 미래’라는 여는 강연을 시작으로 둘째 날까지 6개 세션(평생교육사, 도서관, 교육, 일자리, 문화, 공동체)이 이어지고, 마지막 날에는 특별히 제4회 시흥책축제 및 성인문해한마당과 연계 개최되었다.
 

세션별로는 ‣(세션1.평생교육사) 선배수업, 공동체에 기여하는 나이 듦 ‣(세션2.도서관)인문플랫폼으로서의 미래도서관 ‣(세션3.교육)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의 변화 ‣(세션4.일자리) 4차 산업혁명시대, 나와 우리의 일자리를 위한 준비 ‣(세션5.문화) 4차 산업혁명시대, 놀이를 이야기하다 ‣(세션6.공동체) 4차 산업혁명시대,  가 필요해! 로 평생교육 관계자를 비롯해 학교와 마을 활동가, 일반시민 등 참여자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한 탐색과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을 각 세션별로 모색해보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코딩, 3D, 드론, AR/VR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부대행사와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의 저녁특강은 일반시민들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에 충분했다.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한 평생학습축제 추진단장 유혜란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장은 “축제를 준비해온 과정 자체가 축제였고, 성장이었다.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가치에 접근하고, 평생학습의 역할을 함께 공감할 수 있었다.

놀이하는 시민, 공동체로 살아가는 시민, 스스로 생각하고 창조하는 시민, 공유하고 협력하는 시민들을 위해 우리가 더 함께 해야 할 것 같다.”며, 향후에도 학습하고 성장하는 시민, 관계자들로 가득한 평생학습도시 시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