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barogo,‘이륜차 바르게 타기 업무협약’체결

입력 2017년09월19일 14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지방경찰청(청장 이주민)은 19일 6층 대회의실에서 이주민 청장과 이태권 barogo 대표이사 등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륜차 바르게 타기 MOU’ 를 체결하고,
이륜차 바르게 타기 문화조성과 사건·사고 신속 대응에 적극 협업하는 등 협력치안을 강화하기로 했다.
 

앞으로 인천지방경찰청은   1년에 4회 barogo 소속 배달 운전자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수료증을 발부할 계획이며, 중요지명피의자 종합공개수배전단 등 공개가능한 수사자료를 신속히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barogo에서는  이륜차 바르게 타기에 적극 동참하고, 소속 직원이 도로파손이나 교통사고 등 긴급상황과 난폭ㆍ음주운전 차량, 각종 범죄 등을 발견했을 때 신속히 112로신고하기로 하였다.

현재 배달 전문대행업체인 barogo에서는 전국 240여개 지사에서 총 1만 5000여명의 배송인력이 활동중이며, 주로 이륜차를 이용해 배달대행을 하고 있다.

금년 들어, 인천지방경찰청은 이륜차 배달업체를 중심으로 480여회 현장교육을 하고, 이륜차 교통법규 위반자 1만 4천여건을 단속하는 등 이륜차 운행문화 개선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1∼8월간 이륜차 교통사고는 발생건수 285건, 사망자 6명으로, 지난해 동기간 발생건수 377건, 사망자 10명에 비해 각각 발생건수 24.4%, 사망자 40%가 감소하고 있다
 

이주민 인천경찰청장은 barogo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천이 이륜차 운행문화를  선도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일반 자동차에 비해 이륜차 안전이 취약한 만큼 교육·단속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