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0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포구, 내 아이 진로를 디자인하다
등록날짜 [ 2017년10월13일 10시25분 ]

2016년 진로진학 아카데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우리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부모로서 좋은 멘토가 될 수 있을까?’ ‘아이들 진로에 대해 현명한 교육 방법이 뭐가 있을까?’, 아이를 가진 모든 부모들의 고민이다.


마포구는 자녀교육에 필요한 진로지도와 성공적인 진학을 위해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구청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4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진로를 디자인하다’라는 부재로 자녀의 지도 방법론과 요즘 시대에 맞는 교육정보, 진학 성공을 위한 부모로서의 역할 등 전문적이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강의가 구성돼 있다.


교육 대상 인원은 70명으로 마감 시까지 유선(☏02-3153-8955) 및 이메일(perrypj@mapo.go.kr)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업은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대표적인 진로적성교육 전문기관인 현)김진교육개발원 김진 대표와 에스더 수석강사가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선택 전략 및 자녀교육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0월 18일 1회차에는 ▲자녀의 성향유형 진단 ▲진단해설 및 성향유형별 특징과 장점 및 적합학과와 직업에 대한 수업을, 10월 25일 2회차에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부모를 알아야 한다!) ▲부모의 성향유형 진단 ▲부모의 성향유형 이해, 부모와 자녀의 성향갈등 예방에 대해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11월 1일 3회차에는 ▲자녀학습 성공전략(내 아이 사고력 진단) ▲성향별 학습법(내 아이 성향에 맞는 학습법)을 11월 8일 4회차에는 ▲내 아이에 맞는 상급학교 파악하기 ▲달라진 대학 입시, 진화하는 진학전력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구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이 변화하고 있는 현 시대의 흐름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우리 아이들의 성공적인 진로와 진학을 위한 역할을 인지해 아이의 진로를 디자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아이들을 키움에 있어 부모들은 친구이자 선생님이자 선구자 역할을 하는 중요한 존재이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구청 직장어린이집 원생들 고구마 수확 행사 (2017-10-13 10:58:49)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교원의 자발적 학교평생교육 강좌 운영 (2017-10-12 10:29:15)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