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이 행복한,‘중랑 孝 한마당’개최

입력 2017년10월18일 07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르신이 행복한,‘중랑 孝 한마당’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0일 오후 2시 구청 지하 대강당에서‘중랑 孝한마당’경로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중랑구지회 주관으로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1부 식전행사로 어르신들이 그동안 노인교실에서 열심히 배운‘레크댄스’와 색소폰 연주로 시작된다. 2부에서는‘경로의 달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이애란, 정미용, 미 현, 김세미 등 인기가수의 가요메들리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보호자 없는 어르신들을 돌보는 선행을 남모르게 실천하고 있는 주병숙 씨(상봉1동) 등 19명에 대하여, 노인복지 유공 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해 경로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구는 제21회 경로의 달을 맞아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들이 지역 어르신을 위하여 식사와 다과를 대접하는 경로잔치를 개최한다.


나진구 중랑구청은“10월 경로의 달에 개최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어르신께 삶의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중랑구 어르신이 모두 활기찬 노년을 보내실 수 있는‘어르신이 행복한 중랑’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