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 초청 특강

입력 2017년11월15일 12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홍보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0일 오전 10시에 강동구어린이회관 아이누리홀에서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 수료생 및 주민들을 위한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범죄심리학자가 본 인간본성에 대한 고찰」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인 이수정 범죄심리학자가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묻지마범죄, 성폭력 등의 사회적 문제를 ‘범죄심리학’의 관점에서 알기 쉽게 풀이해줄 예정이다.


이번 강의를 맡은 이수정 교수는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학사․석사․박사를 마치고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University of Iowa)에서 사회심리학과 석사 취득 및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경기대학교 대학원 범죄심리학과 주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검찰청 전문수사자문위원, 법무부 자체평가위원, 법원 전문심리위원, 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또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자문교수를 비롯해 JTBC, KBS, MBC, YTN,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주요 언론 매체를 통해 범죄 심리 관련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 수료생을 비롯해 강동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11월 17일까지다. 신청방법은 강동구청 여성가족과(☎02-3425-5763)로 유선 접수하거나 이메일(guseulgi@gangdong.go.kr)로 이름과 전화번호를 보내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