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인천대학교 찾아 병역이행 과정 등 홍보 활동 펼쳐

입력 2017년11월16일 17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16일  11월 병무홍보 주간을 맞아 인천대학교에서 병무홍보 상담 창구를 운영하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병역이행 과정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매월 세 번째 주를 ‘병무홍보 주간’으로 정하고 다중 집합장소나 병무홍보가 필요한 생활 속 현장을 찾아가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홍보 행사는 교내 학생회관 앞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병역이행 과정, 현역 모집병 제도 등에 대해 현장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병무행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홍보행사와 함께 병적별도관리 확대 실시 및 병무부조리 신고제도 안내 등 청렴캠페인을 인천보훈지청과 함께 실시하여 양 기관의 청렴의지를 학생들에게 알리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하였으며, 병무청 제도 홍보 이외에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평창동계 올림픽 기간 안내 및 마스코트 소개 등 홍보도 병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무행정 주간을 맞아 다양한 계층의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직원의 청렴의식 및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