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 조우현 총장, 제자들과 함께 ‘의료경영학’ 번역·출간

입력 2017년11월17일 10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을지대학교 조우현 총장이 자신의 제자들과 함께 ‘Health Care Management’(Sharon B. Buchbinder· Nancy H. Shanks 지음)’를 번역했다.
 

이 책은 미국의 의료경영 분야에서 학생과 실무자 교육에 가장 많이 선호되는 교재 중 하나로, 의료기관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요구되는 경영과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과 의료경영 분야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주제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그 동안 우리나라에서 출간되었던 교재들이 대부분 의료기관의 업무중심으로 구성되어 병원을 이해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는데 비해, 이 책은 의료기관의 관리자와 직원들에게 새롭게 요구되는 리더십, 동기부여, 팀워크, 조직행동 등과 같은 주제와 앞으로 우리나라 의료계가 당면하게 될 건강격차, 사기와 남용, 윤리와 법과 같은 주제들을 포함하고 있다.
 

최근 의료경영 분야 학생들과 실무자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프로그램과 교재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이 책은 교육자와 학생들은 물론, 현장의 실무자들에게도 이론과 실무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우현 총장은 “사회적으로 환자 안전, 양질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의료시장에서 의료기관 간의 경쟁이 심해지고 새롭게 발표되는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들의 의료기관에 미칠 영향을 가늠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러한 현실에서 의료기관의 미래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는 많은 이들과 향후 의료산업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미래의 인력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책 출판기념식은 17일 오후 7시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