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18학년도 대입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입력 2017년11월23일 07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작년 대입정시 지원입시 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양재동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수험생의 대학 진학과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18학년도 대입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2시간여동안 진행되는 설명회에는 유명 입시 전문가들이 초청됐다.

설명회 1부에서는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2018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선 예측 ▲ 가채점결과, 수시합격 상황 등 고려 시 상향지원 어디까지 가능한가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부에서는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 원장이 ▲ 각 대학 정시 추가합격 분석 및 전망 ▲ 수능 성적대별 지원전략 등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로 치러지면서 반영비율의 상대적인 영향력을 분석해 줄 예정이다.
 
관심 있는 수험생이나 학부모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설명회 현장에서 대입설명회 자료집과 배치참고표 등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인터넷(https://goo.gl/YBihYx)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방배교육지원센터(☏02-598-0038)로 하면 된다.
 
한편, 구는 다음 달 6일부터 학교별로 ‘찾아가는 건강 힐링 프로그램’도 마련해 수능 후 해방감, 허탈감 등 수능 스트레스를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웃음치료 전문강사가 학생들을 찾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려주며, 음주 및 흡연 예방교육도 갖는다. 세화여고(6일)를 시작으로 ▲ 언남고(7일) ▲ 세화고(8일)의 일정으로 총 3개 학교 1,000여명의 학생들이 대상이다.
 
조은희 구청장은 “모든 대입 수험생들의 꿈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은 교육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