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년들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7년11월23일 20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청년들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오는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중랑구청 직원교육센터에서,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고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사회 진출을 돕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중랑구에 주소를 둔 만 19세에서 39세 구직자이며, 교육은 오후 1시에서 5시까지 3일간 총 1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을 살펴보면, 1일차에는 인공 지능 기반 직업 매칭 검사 Tool을 활용해, 나의 강점 및 직무를 탐색하고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2일차 교육에서는 기업 정보를 탐색하는 방법을 습득해, 자기 주도적으로 입사 희망 기업을 선정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한다. 3일차에는 실전 모의 면접과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서의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생은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취업 등을 지원한다.


교육 대상자 모집은 오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생활경제-취업정보-취업자료실에서 ‘참가 신청서 및 개인 정보 동의서’를 메일(20090219347@jn.go.kr)로 접수하거나,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조민수 일자리경제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진로 개발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