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수능시험 끝낸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2018학년도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

입력 2017년11월24일 07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7월 수시합격설명회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수능시험을 끝내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어떤 대학을 지원할지 가장 고민이다. 매년 복잡한 입시제도 때문에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혼란과 어려움을 겪는다.


양천구는 이러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2018학년도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정시모집대비 1:1 집중상담실」을 운영한다.

 

합격전략 설명회는 27일(월) 13시30분부터 2시간동안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다. 하귀성 입시전략연구소장(비전과 멘토 대표)이 강연한다.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결과를 통한 경쟁자 구조 분석 ▲정시 대비 효과적인 지원전략 ▲정시모집 요강 분석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당일 선착순으로 4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더불어 수험생과 학부모 눈높이에 맞는 대학입학 정시대비 1:1맞춤식 상담도 제공한다. 12월23일(토) 구청3층 양천홀에서 9시부터 16시까지 현직 진학지도교사 10명이 수험생 개개인의 특성을 분석하여 꼭 맞는 효과적인 진로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1:1 맞춤식 상담을 통하여 수험생의 진로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관내 대입준비생과 학부모가 올바른 입시정보를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집중상담을 원하는 관내 고3수험생은 다음달 4일(월) 14시부터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80명 모집하며, 상담료는 무료다. 상담은 수험생 개인당 45분간 진행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설명회와 상담이 대입준비에 대한 학부모의 심리적 부담도 덜어주고, 입시를 준비하는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