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인터넷전문은행과 수납대행계약 체결

입력 2017년12월05일 08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작구청 세무민원실에서 민원인이 지방세 납세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동작구가 구민의 지방세 납부편의 향상을 위해 인터넷전문은행과 수납대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인터넷전문은행 이용자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기존 22개 시중은행과 13개 신용카드로만 가능했던 지방세 납부를 카카오뱅크, K뱅크 등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확대한 것이다.

인터넷전문은행은 인터넷, 모바일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비대면거래 은행(K뱅크, 카카오뱅크)이다'

납세자는 서울시 세금납부시스템(etax.seoul.go.kr)에서 K뱅크나 카카오뱅크를 선택, 계좌 납부하거나, 인터넷 전문은행에서 발급한 현금·체크카드로 ATM기기를 이용해 납부 할 수 있다. 또한, 동일 계좌로 지방세 환급도 가능하다.

납부 가능한 세입금은 재산세·자동차세·주민세·취득세 등 지방세,과태료·과징금 등 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등이다.

이밖에 납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징수과(☎02-820-902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백금희 동작구청 징수과장은 “이번 인터넷전문은행 수납 기관 확대로 젊은 층 위주의 납부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납부수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