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2018년 1분기 싱글벙글교육센터 수강생 모집

입력 2017년12월08일 09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2018년 1분기 싱글벙글교육센터 프로그램 & 겨울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주민에게 교육․배움․행복쉼터를 제공하는 교육문화복합시설로서 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폭넓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학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창의교구수학」, 「중국어 동요로 배우기」, 「보타니컬 아트(꽃그림그리기)」 등 특색 있는 방학특강이 마련됐다.

또, 어린이들의 상상을 자극하는 「상상하는 미술프로그램」이 신규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개설된다. 매 분기 반응이 좋았던 「로봇교실」, 「어린이코딩」, 「독서논술」도 운영된다.

뿐 아니라, 최신식 컴퓨터를 갖춘 멀티미디어실을 활용한 컴퓨터 강의도 개설된다. 「직장인을 위한 포토샵, 파워포인트」, 「블로그/카페 만들기」, 「나만의 UCC 만들기」 등 트렌드에 맞는 강좌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직장인을 위한 포토샵, 파워포인트」은 야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018년 1분기 싱글벙글교육센터 교육 강좌는 2018년 1월 2일(화)부터 12주간 진행된다. 교육비는 방과 후 프로그램의 경우, 3개월에 3만원, 성인 프로그램은 6만원 선이다.(재료비 별도)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만 65세 이상 주민은 50%, 우수자원봉사증을 가진 주민은 30% 할인된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관악구청 교육포털(http://www.gwanak.go.kr-[교육])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단, 수강정원의 50%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될 수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청소년들이 즐겁게 미래를 꿈꾸고 희망을 이뤄가는 공간이자 평생학습을 위해 주민과 아름다운 동행을 하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적 수요에 부응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