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새내기 공무원 대상 교육 실시

입력 2017년12월15일 16시1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과천시는 올해 신규 채용된 공무원 2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은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1일차에는 관내 주요시설 및 부서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 2일차에는 팀별로 주어진 과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토의하고 발표하는 프로그램이 각각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시 행정 업무에 대한 이해도와 조직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각 부서 및 공공기관에서 수행하는 팀 미션을 부여했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팀 미션을 수행하며 지역 내 관광활성화 방안,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 청사 앞 유휴지 활용 방안 등 지역 현안과 관련된 5개 이슈에 대해 팀별 토의를 거쳐 각 방안을 수립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과천시 새내기 공무원 정찬은 씨는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 팀 미션으로 우리 지역에 중요한 이슈와 시 행정 업무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교육이 향후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우리 지역 현안과 시정 현황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 업무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과천시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신규 공직자들의 조기 업무 적응을 위해 앞으로도 효과적인 교육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