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민간단체보조금 신청 받는다

입력 2018년01월04일 11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최근 1년간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2018년도 민간단체보조금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를 공모한다.

 
민․관 협력으로 구정발전을 도모하고 구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법령 또는 조례에 보조금 지원근거가 있는 단체나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1월 22일(월)까지 관련 부서(단체 소관부서 또는 자치안전과)에서 신청서를 접수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법령이나 조례에 근거한 사업이며 특히 우리 구는 「은평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제15조의2(교부대상 사업 분야)」에 근거한 사업을 권장한다. 위 조례에 근거한 사업은 7개 분야로 ▲사회통합과 취약계층 복지증진 사업 ▲녹색지킴사업 ▲문화․체육 진흥사업 ▲교통․생활안전망 구축 사업 ▲아동․청소년․여성․노인보호사업(캠페인사업 지양) ▲지역경제활성화 사업 ▲공명선거 및 법질서, 안보활동 사업 등이다.


민간단체보조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단체 설립목적과 특성에 부합하는 사업으로 중점사업을 선정하여 신청해야 하며, 특히 민간단체의 운영․유지 성격이 강한 사업은 보조금 지원에서 제외할 예정이고 타 단체와 유사․중복 되는 사업에 대해서도 필요시 조정을 거쳐 통합할 예정이다.


전년도 보조사업과 마찬가지로 사업신청 후 결정된 보조사업비의 5%를 자부담으로 의무부담 해야 하며 분기별 정산서류를 제출할 때는 추진사업 관련 활동사진을 정산서류와 같이 제출하여 우리 구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구정에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공익활동을 위해 일하는 단체들은 적극 신청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