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물 만난 어르신들!“관절에 부담없고 효과좋은 수중운동이 제일이야.”

입력 2018년01월11일 17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절운동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다음달 9일까지 만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아쿠아(수중) 관절 운동교실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회관 수영장에서 3개월간 보건소 운동처방사와 고흥군체육회 전문수영강사의 지도로 ▶ 관절수중운동▶ 수중에어로빅▶ 개인별 맞춤형 수중운동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참여희망자는 보건소(☎061-830-6672)나 해당 읍·면 보건지소에서 신청하면 되고 운영은 다음달 27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연중 실시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지난 2003년에 시범적으로 운영된 아쿠아(수중)관절운동교실은 지금까지 꾸준히 지속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1,920명이 참여 하는 등 관절염 증상 완화와 만성퇴행성 관절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되어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의 규칙적인 운동습관과 관절염을 자가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높아져 건강한 인생 후반을 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