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꿈과 희망이 ‘쑥쑥~’, 중랑구, ‘꿈자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등록날짜 [ 2018년01월13일 10시19분 ]

꿈과 희망이 ‘쑥쑥~’, 중랑구, ‘꿈자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오는 18일 오후 2시 30분,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꿈자람’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 째를 맞이하는‘꿈자람’발표회는 중랑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해, 아동들이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아동센터와 KT에서 무상임대 해준 꿈품센터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아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장이다.


이날 발표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악기 연주, 방송 댄스, 음악 줄넘기, 합창 등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오르골, 한지공예, 만화를 통한 오감 작품 등 다양한 작품 전시도 함께 열려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랑구에는 파란나라, 온세계, 참좋은 등 총 26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방과후 아동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학교생활 관리, 건강관리 등의 생활 지원 뿐 아니라 문화 활동과 특기 적성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동들의 만족도와 구민들의 호응이 좋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금이 중랑구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매년 개최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발표회를 통해 아동의 재능 발견과 발산의 장을 마련하고 아동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석재 여성가족과장은“이번 발표회는 지역아동센터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의 아동들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갤러리관악, ‘행복여행’ 곽연주 작가 초대전 (2018-01-15 07:55:44)
부평숲 인천나비공원, 23일부터‘이야기 곤충 특별전’ (2018-01-12 21:49:47)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