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떡․한과 가공기술 교육 실시

입력 2018년01월23일 17시0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우리쌀 문화 확산 및 소비 촉진을 위한 떡․한과 가공 기술 교육을 농업인 및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쌀 과 쌀 가공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확산과 올바른 우리쌀 소비 정착에 기여하면서 쌀 문화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농업인과 소비자의 역량을 향상시키자는 목적으로 약과, 쌀강정, 블루베리 떡케이크 등 우리쌀을 이용한 바른 먹거리 만들기로 실용적인 메뉴가 주를 이룬다.
 

이번 교육을 담당하는 배수옥 생활자원팀장은 “ 요즘 밥값보다 디저트값이 더많이 나간다는 말을 많이 하는 데 대부분의 디저트류 및 부식거리가 밀가루 제품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우리쌀로 만든 부식거리를 교육함으로써 쌀 간식 문화를 확산하여 쌀의 영양적 가치는 물론 우리 한식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바른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방향의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6년부터 매년 실시 되고 있는 우리쌀 활용 떡․한과 가공 기술 교육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월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생활자원팀(031-678-3063)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