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 덕진면 안전지킴이“지역자율방재단 연시총회”개최

입력 2018년01월23일 19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덕진면 안전지킴이“지역자율방재단 연시총회”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 덕진면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최금동)은 지난 18일 덕진면 사회단체회관에서 최금동 방재단장을 비롯한 문진규 덕진면장, 우승의 도의원, 이하남 군의원 등 각 마을 방재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해 활동성과 보고와 2018년 추진계획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덕진면 자율방재단은 여름철엔 풍수해 예방과 수해피해 복구작업, 겨울철엔 취약지 도로변과 고갯길 등 제설작업을 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고, 이외에도 풍수해 대비 노거수 제거작업과 안전사고예방 및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연도변 풀베기 작업 등에 참여하여 재난의 예방부터 복구단계까지 전 과정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문진규 덕진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상기후로 인해 예측 불가능한 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추세에 따라 지역자율방재단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그동안 지역사회발전과 덕진면 안전지킴이 역할을 꾸준이 해온 방재단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2018년 영암방문의해를 맞아 안전하고 살기좋은 고장을 만드는데 더욱 내실 있는 단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