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청년 취업교육 프로그램 실시

입력 2018년01월25일 07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30일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면접실무와 이미지메이킹 등을 알려주는 청년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지난 4일 오리엔테이션으로 도시재생홍보관, 통합관제센터, 자원순환센터 등 구청의 주요시설을 방문해 현장경험을 쌓았으며 현재 구청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에 배치되어 행정업무를 체험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시행하게 될 청년 취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현재 구청 아르바이트에 참여 중인 대학생 및 지역 내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별관 제2평생학습센터 및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진행된다.

 
먼저 1차 교육으로 실질적인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말하기 기반의 면접노하우, 2차 교육에서는 4차 산업에 필요한 ICT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핀테크,  4차 산업혁명과 핀테크,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핀테크 속의 빅데이터 등에 대해 설명해 준다.

 
3차 교육은 조율스피치 김진희 원장이 강사로 나서 ►신뢰감을 높이는 음성연출 ►전달력을 높이는 시각언어 연출 ►설득력을 높이는 내용 구성법 등 이미지메이킹 전략을 알려준다.

 
2차 핀테크 이해와 3차 이미지메이킹 강의는 오후 1시부터 두시간 동안 진행되며 아르바이트 대학생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지역 내 청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29일까지 이메일(younyoung25@ydp.go.kr) 또는 일자리정책과로 전화(☎2670-1666)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취업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열정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현실에 맞는 다양한 청년지원 사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