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6월 지방선거 앞두고 주민등록 일제 정리

입력 2018년02월09일 10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광주 남구는 오는 6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차질없이 진행하기 위해 주민등록 사실조사에 나선다.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의 일치 여부를 확인해 선거 지원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거주지 변동 후 미처 신고를 하지 못한 주민이나 부실 신고한 사람들에게 과태료를 경감해 주는 등 행정의 편익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9일 남구에 따르면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지난 달 15일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 75일간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를 위해 남구는 담당부서 공무원과 통장 등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을 편성, 세대별 방문을 통해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또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 하거나 부실 신고를 했는지의 여부와 함께 100세 이상 고령자 거주 및 생존 여부 등도 파악 중이다.


남구는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 중에 자진 신고를 통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과태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부과하고, 과태료 징수 시 자진 납부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과태료 20%를 추가로 경감해 주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의 행정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것”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