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제3기 국민소통전문가단 위촉식

입력 2018년03월14일 10시21분 육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에게 친숙하고 신뢰받는 국방부 자리매김 노력~

[여성종합뉴스/육성환]국방부(장관 송영무)는 14일(수), 국방 현안에 대해 국민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2명의 ‘국민소통전문가단’을 위촉하였다.
 

지난 ‘15년 7월부터 시행한 국민소통전문가단은 이번이 3기째를 맞이하며 국방부 및 국방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점을 이해하고 국민들에게 올바르게 알려 보다 친숙하고 신뢰받는 국방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국민소통전문가단은 국방부 및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 활동사항 등을 고려 국방분야에 관심을 가진 언론, 홍보, 문화예술계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22명(연임 10명, 신규위촉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특히 위촉식(14일 12시)에는 송영무 장관과 최현수 대변인 등이 참석하여 소통전문가단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국민소통전문가단은 위촉식을 시작으로 연중 꾸준한 활동을 통해, 국방정책을 더욱 심도 있게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방정책에 대한 의견을 적극 제시할 예정이다.
 

정례간담회 및 정책현장 체험을 통해 국방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국방부 정책 및 홍보 발전방향에 대해 제언하며,

국민들이 더욱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 아이디어 제공과 다양한 자문과 심사에 참여하는 등 국방 관련 방송과 온라인 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가깝게 다가가며, ‘국민과 함께 고민하며 소통하는 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정립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