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영자전거 ‘여수랑’ 만족도 조사

입력 2018년04월13일 11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공영자전거 ‘여수랑’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여수해양공원 내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소 모습

이번 조사는 이달 16일부터 5월 14일까지 실시되며, 결과는 여수시 공영자전거 정책수립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조사항목은 공영자전거 인지도, 이용횟수, 평균 이용시간, 이용목적, 주 이용지역, 만족도(이유) 등 15개로 조사원이 직접 무인대여소로 나가 이용자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공영자전거 정책에 의견이 있는 시민도 설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여수랑’ 홈페이지에서 설문지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hjin1228@korea.kr)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정책 네트워크 ‘만사형통’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여수랑’은 여수시의 공영자전거로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실제 여수랑 운영 첫 해인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여수랑 이용객은 57만9000여 명에 달하며 매년 증가 추세다.


4월 현재 공영자전거 대여소는 여수시청 민원실 등 27곳이며 대여 가능한 자전거 수는 300여 대다. 시는 최근 개통한 전라선 옛 기찻길 공원 내에도 무인대여소 2곳을 6월 안에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은 공영자전거 이용패턴과 만족도를 측정하고, 이용자의 실질적인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공영자전거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