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4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서고용복지플러스센터,채용 매칭데이 개최
지역 내 위치한 ㈜ktcs와 손을 잡고 고객센터 상담사 60명 채용....
등록날짜 [ 2018년04월17일 08시03분 ]

롯데몰 영풍문고 일자리 카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서구는 오는 18일 강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지역 내 위치한 ㈜ktcs와 손을 잡고 고객센터 상담사 60명을 채용하는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화장품회사와 함께 50명 채용 규모의 매칭데이를 진행한 것과 합치면 4월에만 110명 규모의 채용시장을 개척했다.


구는 구직자와 기업체의 채용담당자가 1:1 현장면접을 통해 직원을 뽑는 매칭데이를 매월 1~2회 운영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취업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 마곡지구에 입주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규모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1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실업률이 17년 만에 최저로 나타난 가운데 서울 강서구 주민을 위한 대규모 매칭데이를 열고 지역 청년들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와 함께 구는 병역근무를 마치고 사회로 복귀하여 취업전선에 뛰어들 군인과 사회복무요원들에게도 전역 후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특강을 진행한다.


26일(목)에는 지역 내 군부대를 방문하여 전역을 앞둔 청년들의 최대 고민인 취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여 최근 채용트렌드, 직무별 스펙관리 방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근무시간으로 인해 일자리 카페에 방문하기 어려운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매월 1회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취업특강도 제공한다. 취업특강이 끝난 후에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현장에서 구직등록도 할 수 있도록 구직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구는 롯데몰 영풍문고와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 위치한 일자리 카페를 통해 지금까지 940명의 취업준비생에게 취업특강을 제공하고 1:1 맞춤형 취업상담을 통해 경력관리방법, 진로탐색, 이력서 첨삭 등 청년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고용한파를 넘어 고용 빙하기로 불리는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 사업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발굴하여 주민들의 취업난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작구, 취준생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운영 (2018-04-17 09:26:33)
안양시, 경찰서와 치매어르신 실종제로사업 업무 협약 (2018-04-16 22:48:37)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