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민방위대원 상반기 교육 실시

입력 2018년04월17일 10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1~4년차 민방위대원 6천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상반기 민방위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4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시청 민방위교육장(민원동 지하2층)에서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비상소집은 이 기간 중 각 주민센터가 지정한 날짜와 장소에 따라 실시된다.


시는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민방위대원으로서 알아야 할 민방위제도를 비롯해 심폐소생술, 화생방 등 실습 위주 교육을 실시한다.


또 산불·대설 등 재난발생 현장을 비롯해 각종 지역축제 안전요원, 민방위의 날 훈련 유도요원 등으로 활동할 경우 민방위 교육이수를 인정하는 자율참여제도도 운영한다.


시는 직장 및 생계수단 등으로 평일 주간 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의 편의를 위해 4월 27일 저녁 7시부터 야간반을, 4월 2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주말반을 운영한다.


교육일정은 목포시 홈페이지 또는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나 스마트폰 앱 ‘안전디딤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 편성에 관련한 내용은 목포시 안전총괄과(270-3267) 및 해당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