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삼호농협 무화과 생산자협의회 교육 및 PLS 설명회

입력 2018년04월18일 08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삼호농협 2층 회의실에서 생산자 협의회 회원 300여명 참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삼호농협은 지난 16일 삼호농협 2층 회의실에서 생산자 협의회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삼호농협 무화과 생산자협의회 유통교육 및 PLS 설명회』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삼호농협 김원식 전무로부터 「2018년 삼호농협 무화과유통사업 추진 방향」, 「농약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PLS)설명」을 듣고, 무화과유통 사업추진 및 생산자협의회 운영에 따른 건의사항등을 수렴하였다. 특히, 2019년부터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확보와 현장의 인식제고를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국내외 농산물 중 기준이 설정된 농약 외에는 일률기준(0.01㎎/㎏,ppm)으로 관리하는 제도로서, 2019년 1월부터 전면 시행되며 기존 병해충 중심으로 살포하는 농약 사용의 관행상 농업인들의 농약 안전사용에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


황성오 조합장은“삼호농협 무화과유통사업은 밭작물공공육성지원사업 및 유통네트워크구축사업등의 행정지원 및 유통사업 기반확대등을 통해 100억 매출를 목표로 달려가고 있다” 면서 “무화과시배지인 우리지역 특산품 무화과의 명성을 유지하며, 유통활성화를 통한 판매농협의 역할을 위해 우리 삼호농협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