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너와마을에서 산촌체험 이벤트 즐기기

입력 2018년04월28일 19시21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촌마을 직접 체험 가능, 두부만들기 및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 진행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삼척 너와마을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도계읍 너와마을 광장에서  ‘너와마을 산촌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너와마을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산촌두부만들기와 인절미 떡메치기, 너와 쪼개기, 곤드레 산나물 뜯기, 풀꽃초롱, 천연염색, 제기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느린 우체통을 통해 고마운 분께 사랑의 엽서를 보내는 이벤트와 화전민 생활도구 전시회, 솟대, 천연염색 전시회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매일 오후 2시부터는 산골운동회를 개최하고, 손두부, 메밀전, 산채비빔밥 등을 맛볼 수 있는 향토 먹거리 장터와 머루와인, 둥굴레, 산나물 등 지역 특산품 판매장도 운영한다.


산촌두부만들기, 떡메치기 등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너와쪼개기, 산나물뜯기, 풀꽃초롱, 천연염색 등은 유료로 진행된다.


한편, 삼척 너와마을은 국가중요민속자료 제33호로 지정된 너와집과 물레방아 등의 민속자원과 전통너와 민박단지, 산촌마을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춰 농촌관광체험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정보화마을의 모범사례로 뽑히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