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노원구 성인지 관점, 양성평등한 정책펼쳐~~
미투운동 확산, 사회적으로 성(性)인지적 관점에 대한 이해와 양성평등 인식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시점....
등록날짜 [ 2018년05월14일 09시33분 ]

2017 성인지향상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최근 미투(Me Too)운동이 확산됨에 따라 사회적으로 성(性)인지적 관점에 대한 이해와 양성평등 인식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다.


서울 노원구는 공직사회 전반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직원 600명을 대상으로 ‘2018 성인지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성인지 교육은 성별 역할과 입장, 경험을 고려하여 성차별적 영향을 배제할 수 있는 통찰력과 기술, 지식을 함양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14일부터 1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구청 소강당에서 실시된다.

 

경계너머 교육센터 대표 이선희 강사가 성인지 관점, 성인지 감수성 제고,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교육으로 법령, 정책, 각종 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성인지력을 향상시켜 공공정책 수립과 집행과정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구정 전반의 양성 평등한 정책 실현을 위해 추진사업들에 대해 성별, 연령별, 계층별 욕구를 고려한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시행하고, 예산이 여성과 남성에게 미칠 영향을 분석하여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예산의 수혜를 받도록 고려한 성인지 예산을 편성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정책 전반에 걸친 성차별적 요소를 제거하고 정책의 양성평등화를 실현해 가겠다.”며 “각종 행정업무와 정책 수립 시 성평등 요소를 반영해 구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스포츠 인권포럼 '6월 1일 올림픽파크텔' 개최 (2018-05-15 13:32:56)
강원도, (재)한국여성수련원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과정 운영 (2018-05-11 09:53:15)
서해5도특별경비단 3008함 대원...
해외 사건사고로 지급한 보험...
중부해경청 항공단, 추석연휴 ...
인천해양경찰서, 팔미도 인근 ...
베트남 국가주석 별세, 유엔총...
폼페이오 "머지않아 평양 간다...
DMZ 판문점 지뢰제거 '10월 1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