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제232주년 초의선사 탄생문화제 개최

입력 2018년05월15일 07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16회, 다채로운 차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

초의선사 탄생문화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무안군은 오는 19일(토) 무안군 삼향면 왕산리 초의선사 탄생지에서 초의선사 탄생 제232주년을 기념하는 ‘초의선사 탄생문화제’를 개최한다.


초의선사 탄생문화제는 다도의 선구자이자 다성(茶聖)으로 추앙 받고 있는 초의선사의 탄생일을 맞이하여 선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행사로 올해 16회째며,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다인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차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문화제 행사에는 제천다례 전야제 행사를 시작으로 행사당일에는 초의선사 헌다 및 제물봉헌의례, 5법공양 헌다례, 청소년 글짓기 사생대회 등을 비롯해 서화 탁본, 초의 붓글씨 쓰기, 지역특산물 판매장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질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 일원에서는 떡차, 다식, 차음식, 차도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초의차 제다법, 초의선사 부채만들기, 초의선사 음식 체험, 도자기 빚기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나들이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에 펼쳐지는 문화제인 만큼 많은 관람객이 가족과 함께 찾아와 초의선사의 숭고한 정신을 공유하고 차향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