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 실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의 일환으로....
등록날짜 [ 2018년05월16일 17시38분 ]

16일 오후, 동대문구 소재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에 참석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훈련이 끝난 뒤, 강병호 동대문구청장 권한대행에게 안전한 동대문구 구축을 당부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16일 오후, 동대문구 소재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서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이 실시되었다.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은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의 일환으로, 지진 발생에 대비하여 국민행동요령을 교육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해성국제컨벤션고에서 진행된 훈련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동대문구 강병호 구청장 권한대행 △서울시교육청 김원찬 부교육감 △서울시 배광환 안전총괄관 등이 참석해 훈련을 함께함으로써 이날 훈련의 중요성에 의미를 더했다.


훈련은 △지진 행동요령 교육 △대피훈련 △안전교육 순서로, 약 30분간 진행되었다.


해성국제컨벤션고 학생들을 비롯한 훈련 참가자들은 먼저 지진 행동요령에 대해 교육받았다. 14시 1분 재난위험경보의 발령에 맞춰 진행된 대피훈련에서도 안내방송에 따라 신속히 대피를 완료하였다.


대피훈련 이후에는 지진 발생 시의 대피 요령,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이 진행되어, 훈련 참가자들은 재난행동요령을 숙지할 수 있었다.


이날 훈련 모습은 KBS 1TV를 통해 전국으로도 실시간 중계되었다.


강병호 동대문구청장 권한대행은 “주민들 모두 지진, 화재 등의 재난 발생 시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만일에 있을 위험상황에 대비해 주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동대문구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정부 일자리추경 확보 발빠른 대응 (2018-05-16 17:42:52)
목포시, 장애인과 즐거운 영화관 나들이 (2018-05-16 09:44:57)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텍사...
중랑구, 보육교사 응원 위해 ...
강진군-더불어민주당, 지역발...
북측대표단, 이재명 경기지사...
몽탄역, 대중교통소외지역 100...
유동균 마포구청장, 홍익디자...
무안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