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북 투 더 스쿨 독서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5월21일 09시5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최승현)은 오는 23일부터 7월 20일까지 안양·과천지역 초·중 14교 학생을 대상으로 ‘북(Book) 투 더 스쿨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해 마련했으며, 분야별 전문 강사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수업의 형태로 1교당 2회씩, 총 28회를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학년 수준에 따라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9가지 내용으로 구성했다.
 

초등 3~4학년 대상 게임처럼 즐거운 책읽기, 문제를 해결하는 책읽기, 초등 5~6학년 다양하게 생각하기, 자유롭게 의견 나누기, 초등 전 학년 대상 재미있는 뉴스수업, 독서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중 1~2학년 대상 프로그램은 다르게 생각하기, 비판적 사고력 키우기, 중등 전 학년 대상 고전소설 읽고 유대인처럼 질문하며 토론하기 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최승현 관장은 “이번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까지 올 수 없는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많은 것을 배우면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