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안산에 근로자를 위한 쉼터 개소

입력 2018년05월30일 23시0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는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과 캄보디아 문화원에서 지난 28일 안산시 거주 캄보디아 근로자의 자립 및 사회정착 지원을 위한 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제종길 안산시장, 롱 디망 캄보디아 대사, 김주성 캄보디아 문화원장, 훈 마넷 캄보디아 장군 등을 비롯해 캄보디아 스님, 관련 기관 및 단체 주요인사 8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4월에 개원한 캄보디아 문화원내 사찰에서 개원식을 진행했다.
 

롱 디망 대사는 “캄보디아 국민 6만여 명이 한국에 입국해 있고, 대부분 근로자와 결혼이민여성으로서 국민 보호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게 되어 캄보디아 문화원의 협조로 안산에 쉼터를 개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종길 시장은 “600여명 이상의 캄보디아 국민이 우리 안산시에 거주하면서 산업발전에 많이 이바지하고 있고, 이들을 지원하고자 문화원과 근로자를 위한 쉼터를 개소하고 다양한 지원과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데 대하여 캄보디아 정부와 문화원장 그리고 롱 디망 대사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쉼터는 일자리와 거처가 없는 캄보디아 근로자를 대상으로 단기 보호를 비롯해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등 외국인 근로자의 정착 지원을 하게 되며, 쉼터에는 2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한편 캄보디아 대사관은 안산시 상록구에 근로자를 위한 쉼터 1개소를 운영하고 있고, 이번에 추가로 쉼터를 개소해 안산에서 2개의 쉼터를 운영하는 등(전국 6개소) 자국민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