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지사 김영록 당선인 도민께 감사 인사

입력 2018년06월14일 10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민선 7기 전남도정을 이끌어 나갈 김영록 당선인은 전남도민께 감사 인사를 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선택해주시고  뜨거운 성원과 사랑을 베풀어주신 도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저는 그동안‘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겠다는  비전과 각오를 가지고 혼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이런 저에게 민선 7기 전남도정을 맡겨주신 도민 여러분의 뜻을 잊지 않고, 전남을 새롭게 가꾸고 발전시키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 민선 7기 전남도정 주요방향 -

저는 그동안‘내 삶이 바뀌는, 전남 성공시대, 세계제일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겠다는 비전과 각오를 가지고 혼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이런 저에게 민선 7기 전남도정을 맡겨주신 도민 여러분의 뜻을 잊지 않고, 전남을 새롭게 가꾸고 발전시키겠습니다.


보다 겸허한 마음으로 초심으로 돌아가, 전남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어렵고 소외된 한 명 한 명을 만나 소통하겠습니다.


호남이 탄생시킨 문재인 정부의 출범과 함께, 다가온 남·북 평화번영 시대를 맞아, 전남은 그동안의 낙후와 소외를 털고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호기를 맞았습니다.


저는 선거기간 내내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전남의 변화와 발전을 열망하는 모두의 꿈을 현실로 바꾸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도민들의 꿈과 희망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도민들의 기대가 어긋나지 않도록 도민들과 함께, 새로운 전남 천년을 열어가겠습니다.


- 민선 7기 주요시책-


일자리 창출에 도정의 최우선순위를 두겠습니다. 일자리 창출을 통해 전남도의 당면 현안인 인구 유출을 막고,  기업유치와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혁신도시 빛가람 에너지밸리를 차질 없이 조성함으로써 에너지신산업 관련 기업 1,000개를 유치해 지역의 우수한 청년들이 역외로 유출되는 것을 막고, 전남에서 터를 잡을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농도 전남을 농수축산생명산업벨트 조성으로 돈되는 산업으로 탈바꿈시키겠습니다.


전남 농업은 그동안 생산에만 그쳐 가격변동에 취약하고 부가가치가 떨어져 안정적인 소득을 올리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스마트팜 과학영농 등 저비용고소득 구조로 농정 패러다임을 전환하겠습니다.


농수축산생명산업벨트 구축사업을 농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챙기는 것은 물론 임기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각오입니다. 


따뜻한 전남, 공동체 전남을 위해 어르신 대책, 장애인 대책 등 맞춤형 복지정책을 강화하고, 아이 기르기 편한 전남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역사와 전통, 맛과 멋, 지리산 영산강 섬진강 등 천혜의 자연과


진주를 걸어놓은 것 같은 다도해 등 우리 전남은 문화관광의 최적지입니다. 전남관광공사를 만들어 전남관광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특히 관광뿐만 아니라 전남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전남의 접근도 향상을 위해 사회기반시설과 SOC의 지속 확충이 필수적이빈다.


남해안 철도의 고속전철화, 익산~여수간 고속화 철도를 조기에 건설하고, 고속도로, 공항, 항만, 연도ㆍ연륙교 등 기간교통망을 확충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남의 인재들이 호남의 정신을 잇고, 사회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10만 인재 키우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