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아동수당 오는 20일부터 신청 접수 9월 중 첫 지급 예정

입력 2018년06월15일 21시5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과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각 동주민센터와 복지로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해 아동수당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만6세 미만(0~71개월)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첫 도입 후 실시되게 됐다.
 

아동수당은 보호자와 가구원의 소득·재산·가구특성 등을 반영한 경제적 수준이 2인 이상 전체 가구의 100분의 90수준 이하인 경우에 한해 지급되며, 선정기준액(소득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의 합)은 3인 가구 기준 월 1170만원, 4인 가구 월 1436만원, 5인 가구 월 1702만원이다.
 

수급대상 아동의 보호자 또는 대리인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아동수당을 신청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또는 모바일 ‘복지로’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부모를 비롯한 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 사회복지 전담공무원, 아동보호시설 종사자 등에게 주어지며, 보호자가 아동의 부모가 아닌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없다. 
 

과천시 관계자는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사전신청은 제외)부터 지급되므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 말까지 아동수당 신청을 마쳐야 한다”며 “신청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수당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또는 각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