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북. 미 정상회담 성과와 한반도 비핵화, 그리고 남. 북경제협력」세미나 공동 개최

입력 2018년06월18일 09시5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이내영)는 19일(화)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김경진 의원실(민주평화당)과 공동으로 『북미 정상회담 성과와 한반도 비핵화, 그리고 남북경제협력』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2일(화)에 싱가포르에서 열린 북미정상회담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 간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본 세미나는“북미 정상회담의 성과와 향후 과제”를 주제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국회입법조사처 이내영 처장이 좌장을 맡아 박지원 의원(민주평화당), 하태경 의원(바른미래당), 김우상 교수(연세대), 고유환 교수(동국대)가 참석하여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한반도 비핵화와 남북경제협력”을 주제로  김경진 의원(민주평화당)이 좌장을 맡고 김용현 교수(동국대)는 북미 정상회담 이후 한반도 비핵화의 주요 쟁점과 대응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해정 센터장(현대경제연구원 통일경제센터)은 남북경제협력의 경험과 향후 전망 및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북. 미 정상회담 성과와 한반도 비핵화, 그리고 남북경제협력」등 이번 세미나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남북경제협력 추진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