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자원봉사센터 연평뜨개방 봉사단, ‘행복 잇기 뜨개 사랑’사업 전개

입력 2018년06월18일 13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18일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연평뜨개방 봉사단은  '2018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행복 잇기 뜨개 사랑’사업을 지난 5월부터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복 잇기 뜨개 사랑’사업은 연평뜨개방 봉사단 소속 봉사자 20여명이 지역 내 뜨개 및 제봉기술 전문가로부터 재능기부에 의한 무상 교육을 받고, 매주 금,토,일요일 연평도서관에 정기적으로 모여 만든 작품들을 연평도서관 로비에 상시 전시·판매 또는 바자회 행사 개최를 통해 기금을 마련하여 연말 지역 내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목도리를 만들어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봉사자들은 단순 노력봉사가 아닌 봉사자 개개인의 숨은 재능을 발휘하여 작품을 만들어 전시·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측면에서 봉사활동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행복 잇기 뜨개 사랑’사업이 지역 봉사자들에게 자발적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나가는 발판 마련은 물론,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본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