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다문화아카데미’ 스타트
등록날짜 [ 2018년07월12일 17시42분 ]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크리스티나 콘팔로니에리가 결혼이민자들에게 자신의 한국생활 적응기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12일 오후, 동대문다사랑행복센터(용두동 소재)에서 ‘2018 동대문 다문화 아카데미’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결혼이민자의 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미녀들의 수다(KBS)’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던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크리스티나 콘팔로니에리가 강사로 나서 본인의 한국생활 적응기에 대해 강연했다.


크리스티나는 한국인 남편을 만나 결혼하기까지의 과정, 처음 한국에 와서 문화 차이로 겪었던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특유의 유쾌한 말투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또한, 결혼이민자들이 흔히 겪게 되는 일들과 그 일이 발생했을 때의 대처 방법에 대해서도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결혼이민자는 “한국에 와서 적응하는 데에 많이 힘들었는데, 오늘 비슷한 일들을 겪은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니 조금 위로가 되고 나도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구는 이날 명사특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이어질 ‘다문화 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내실 있게 운영해 지역 내 결혼이민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밑거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김종수 가정복지과장은 “오늘 특강이 새로운 문화 속에서 생활해야 하는 결혼이민자들에게 도움이 됐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을 돕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 신나는 여름방학, 독서야 함께 놀자 (2018-07-12 20:49:04)
300회 특집 순천사랑아카데미, 정세균 전국회의장 강연 개최 (2018-07-12 05:26:21)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