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하반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시‧구 통합 공모

입력 2018년07월20일 15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하반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시구 통합 공모(2017년 개봉2동 골목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로구가 하반기 서울시‧구로구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통합 공모를 추진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에 필요한 일과 공동의 관심사를 찾아 추진하는 다양한 마을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골목축제사업 ▲동(洞) 단위 이웃만들기 ▲우리마을지원사업(활동분야) ▲주민모임연합사업(네트워크형)이다.


골목축제사업은 역사, 문화, 예술 등의 테마로 진행되는 동네 단위 소규모 축제를 대상으로 하며 구로구가 예산을 지원한다.


초기 단계 주민모임을 형성하는 동 단위 이웃만들기,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우리마을지원사업, 동네별·주제별로 구성된 주민모임간의 마을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주민모임연합사업은 서울시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지원금액은 사업에 따라 8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까지며 골목축제사업은 보조금의 5%이상, 우리마을지원사업과 주민모임연합사업은 보조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한다.
 

구로구는 내달 중 1차 사업선정위원회와 2차 구로구 보조금심의위원회를 열고 사업필요성, 지역연계성, 예산현실성, 단체역량 등을 고려해 총 12개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거주지역 또는 생활권역이 구로구인 3인 이상의 모임(골목축제사업은 5인 이상)이다.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eoulmaeul.org)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로구는 이번 공모기간 중 사전상담제도를 운영한다. 구로구 마을센터(863-9582)로 신청하면 마을지원활동가가 사업계획 수립부터 정산방법까지 사업 전반에 대해 상담해 준다.


구로구 관계자는 “마을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마련되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