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인재육성장학회, 2018년 장학생 모집

입력 2018년08월08일 15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동구 인재육성장학회가 지역발전을 이끌어나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오는 31일까지 2018년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구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7월 제25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고등학생 29명, 대학생 35명 등 64명에게 6,7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심의 의결했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동구 관내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주민과 그 자녀로 모집분야는 성적우수, 저소득, 특정분야 등이다.


특정 분야로는 ▲특기자 ▲봉사·선행·효행 관련 추천자 ▲각종 창업·아이디어 관련 공모전 입상자 ▲다자녀 가구 ▲다문화 가정이 포함된다. 특히 올해는 설립인가를 받은 대안학교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최종선발은 장학회 최종심의 후 10월중 확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장학생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광주 동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장학사업은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경쟁력 있는 동구를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숨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출범한 동구인재육성장학회는 그동안 10차례에 걸쳐 988명의 학생에게 8억4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