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의회 이승옥 의원 전국 여성 지방의원 네트워크 참석, 구례브랜드 홍보 앞장

입력 2018년09월04일 15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승옥 의원 전국 여성 지방의원 네트워크 참석, 구례브랜드 홍보 앞장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례군 의회 이승옥의원은 지난 8월 31일부터 2일간 서울에서 전국 여성 의원 네트워크 주관(대표 최홍림, 김명숙)으로 개최된 2018 하반기 워크숍에 참석해 지방의회 발전과 여성의원의 역할 등에 대한 토론 등 상호 공유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는 비례대표를 거쳐 재선에 성공한 구례군 이승옥 의원과 비례대표 초선의원인 박정임 의원을 비롯한 전국 광역, 기초의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여성 지방의원 4년의 의정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재정정책연구원 양경숙 원장이 ‘의정활동 전략과 예·결산심사 및 행정감사기법’, 김수영 양천구청장이 ‘의정활동 전략과 방법’에 대해 특강을 하였다.


참석의원들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여성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 함양과 의정활동의 역량강화를 기하고, 지역과 정파를 넘어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위해 협력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특히, 2일차 우수의정활동 사례 발표와 자유토론에서 의원들은 다른 지역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바람직한 의정활동 방향과 실천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승옥의원은 바쁜 일정 중에도 이번 워크숍에 참석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압화박물관과 대한민국압화대전, 친환경 아이쿱 기업유치 성공사례, 산수유축제, 여자천하장사씨름대회 및 전지훈련의 메카 등 지리산 제1관문이자  관광도시인 구례를 홍보했다.


전국 여성의원 네트워크는 2008년 5월 전국의 여야 광역, 기초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단체로, 지역과 정당을 초월하고 ‘생활정치’, ‘맑은정치’,  ‘평등정치’구현을 목표로 세미나, 연수,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