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암사동유적 일대서 선사마라톤축제 열려

입력 2018년09월14일 15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강을 달린다!!!

선사마라톤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오는 16일 한강을 달린다. 우리나라 최대 신석기 시대 집단취락 유적인 서울암사동유적과 한강에서 「2018 선사마라톤대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한달 뒤에 있을 제23회 강동선사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축제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한 것이다.


강동구육상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날 마라톤 행사는 오전 9시 30분 서울 암사동유적 광장에서 출발해 암사 토끼굴, 한강시민공원을 돌아 출발지로 돌아오며, 하프(21.0975km), 10㎞, 5㎞ 등 세 코스로 진행된다.


행사 시작에 앞서 식전행사로 난타공연, 밸리댄스의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있어 행사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이번 선사마라톤축제에는 주민들과 전국의 마라톤 동호회 회원 등 3,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 종목 20,000원이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인 기능성 반바지와 완주 메달, 배번호, 기록증, 기록칩을 지급한다.


각 코스별로 남·녀 1~5위까지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특히, 원시인 복장처럼 특별한 복장을 한 참가자에게는 특별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문화체육과(☎02-3425-5263)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구청장은 “6천년 역사를 자랑하는 암사동유적에서 열리는 선사마라톤 축제가 마라톤 동호인들에게는 축제와 교류의 장이 되고 다음 달에 있을 강동선사문화축제를 널리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