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필립, 무안국제공항에서 항공기 2호기 도입식

입력 2018년09월19일 21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에어필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무안군은 “(주)에어필립이 1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항공기 2호기 도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삼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 산 무안군수, 이정운 무안군의회의장, (주)에어필립 엄일석 회장 및 임직원, 한국공항공사 정상국 무안지사장, 무안군의원,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 등 약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공항 청사 내에서 기념식을 갖고 항공기가 있는 계류장에서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등을 실시했다.


이번에 도입된 2호기는 브라질 엠브라에르(Embraer)사에서 제작한 50인승 ‵ERJ-145′소형항공기로 지난 6월말 광주~김포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항공기와 같은 기종이며, 전 세계에서 650여 대가 운항하고 있는 안전성이 입증된 항공기다.


엄일석 (주)에어필립 회장은 기념사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영방침에 따라 꼼꼼한 정비로 항공기를 도입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다.”면서 “최초의 호남 항공사로서 호남의 자랑이 되는 항공사가 되도록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뛰겠다.”고 말했다.


김 산 무안군수는 축사에서 “지난 주에는 올해 말까지 본사이전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 이어 오늘 2호기 도입식을 무안국제공항에서 하게 됨을 군민과 함께 환영한다.”면서 “2021년까지 광주공항의 무안공항으로의 통합을 앞두고 새로 도입되는 항공기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제선을 계획하고 있어 무안공항이 국제공항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에어필립은 오는 2020년까지 총 12대의 항공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운영한다는 계획으로 항공기 도입에 맞춰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청년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인력의 40%를 호남지역 출신 인재로 선발할 방침이다.


한편, (주)에어필립은 2호기에 이어 10월에는 3호기를 도입할 예정이며, 앞으로 구입하는 항공기의 정치장을 무안군으로 하여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일본 등 국제선 노선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