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 외국인 범죄예방 교육영상 제작

입력 2018년09월20일 13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지방경찰청(청장 원경환) 은 체류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범죄예방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중국어 등 5개 외국어로 교육영상을 제작 배포하였다고 밝혔다.

외국인 대상 범죄예방 교육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인해 저지르기 쉬운 범죄유형 등을 피해사례 중심으로 구성하여 예방법 등을 알려주는 것으로,  각 경찰서 소속 외사경찰관들이 다문화센터, 외국인 고용사업장 등을 직접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금번 교육영상은 그동안 전단지나 기존 영상자료가 언어상 문제로 외국인들이 교육내용을 정확히 이해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던 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제작되었다.

영어·중국어·베트남어·인도네시아어·아랍어 등 5개 외국어로 제작된 교육영상에는 도로교통법·마약·폭력범죄 등 외국인들이 저지르기 쉬운 범죄유형 뿐만 아니라 범죄피해시 신고요령, 보이스피싱 예방, 불법체류자 통보의무 면제제도 등 외국인들의 범죄피해 예방과 인권을 보호하는 내용도 추가하였다.
    

구성면에서도 외국어 전문경찰관의 강의와 자막 등을 삽입해 교육 내용의 이해도를 높였다. 

인천경찰은 금번 제작된 홍보영상을 외국인들이 SNS를 통해서도 공유할 수 있도록 우선 외국인 관련시설·사업장 등에 적극 배포하고, 향후 경찰관서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활용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교육영상에는 외국인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들도 알아두면 좋은 내용 위주로 영상을 제작한 만큼 많은 이용과 공유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