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매뉴얼 점검 훈련 실시

입력 2018년09월20일 19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20일 구청 재난상황실에서 중구(주민생활지원과)주관으로 중구 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간에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매뉴얼 점검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재난현장에 대규모 자원봉사활동이 요구되는 경우 자원봉사센터와 대한적십자사 등을 중심으로 설치운영하는 자원봉사 활동 총괄조정기구를 말한다.
 

지난 6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매뉴얼을 배포하였고, 이에 따라 중구는 지난 8월 통합자원봉사지원단장을 중구 자원봉사센터장으로 지명하고 지원단을 구성하였다.
 

이번 훈련은 대규모 재난발생 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기관 간 업무협력이 원활히 이루어지는지 점검하고 운영매뉴얼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도출을 위해 상황판단회의와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회의 순으로 실시되었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지원단 구성기관 간 협업 역량을 강화하고 실제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한 단계 상승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관내 자원봉사단체와 관계기관 합동으로 훈련을 실시하여 지역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